Modified Ethosomes
Ethosome은 Touitou et al ., 1997에 의해 에탄올, 인지질 및 물로 구성된 추가의 새로운 지질 운반체로 개발되었습니다 . 이는 다양한 약물의 피부 전달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.[ 10 ] 에탄올은 각질층의 세포간 영역에 영향을 미쳐 작용하는 것으로 여겨지는 효율적인 침투 강화제입니다. 에토솜은 주로 인지질, 에탄올(상대적으로 고농도) 및 물로 구성된 부드러운 가단성 소포입니다. 이러한 연질 소포는 피부를 통한 향상된 전달을 위한 새로운 소포 운반체를 나타냅니다. 에토솜 소포의 크기는 그림과 같이 수십 나노미터에서 마이크론까지 조절될 수 있습니다 .
에토솜은 약물이 깊은 피부층 및/또는 전신 순환계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하는 비침습적 전달 운반체입니다. 에탄올은 피부 지질 이중층 조직을 방해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므로 고농도의 에탄올은 에토좀을 독특하게 만듭니다. 따라서 소포막에 통합되면; 이는 소포가 각질층을 관통하는 능력을 부여합니다. 또한 에탄올 농도가 높기 때문에 지질막은 기존 소포체보다 덜 촘촘하게 채워져 있지만 안정성은 동일하지만 구조가 더 유연해지고 각질층 지질의 약물 분포 능력이 향상됩니다.
피부 및 경피 약물 전달을 위한 운반체로서의 에토솜
에토솜은 피부를 통해 전신 순환계로 분자를 전달하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. 에토솜 운반체는 이전에 항바이러스제 아실로비르의 피부 전달에 대해 테스트되었습니다. 이 연구의 저자는 이중 맹검, 무작위 임상 시험을 보고하고 헤르페스 감염의 국소 치료를 위한 5% 아실로비르 크림(Zovirax, ZC)과 비교하여 에토솜 5% 아실로비르 시스템의 효율성을 입증했습니다.
초기 서스펜션 형태의 고전적 에토좀, 이형 에토좀, 트랜스 에토좀 및 변형 에토좀의 비교
중요한 포인트는 구성 성분에서 에탄올이 프로판디올로 교체되었고, 제타 전위가 양극성을 모두 가진 점이다.
ζ-Potential: 제타 전위
전하 포착 효율: 캡슐화 효율
단백질 안정화 기술: 변형된 스페로좀
: 약물전달체의 일종인 단백질 복합체에 스페로좀 기술을 결합하고 올레오솜과 큐보좀을 변형하여 단백질 분자의 열 안정성을 높였습니다.
6겹으로 코팅한 변형된 스페로좀은 단백질의 열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특별한 기술입니다.
단백질 열 안정화 기술: 변형 올레오솜(스페로좀)
다음은 변형된 스페로좀에 대한 이해를 돕기위해 인용한 특허 자료입니다.